2G 풀터치폰! 모토로라 ZN40 프리즘 사용기..
작년 10월에 구입했던 미라지 폰을 결국 정리하고..
아이폰을 기다릴 생각으로 쭉 참다가..3년째 써오던 모토로라 레이저가..결국..
상대방에게 제 목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하는 증상이 생겨..AS 받을까 하다가..
눈에 띄는 핸드폰이 있어..SKT 우량 고객에..고장난 레이저 반납하고 기기 변경으로..
요금제 할인까지 받아서..거의 공짜(?)에 들고 왔습니다..
구입 하면서 사용자 카페에 가보니..
초기 제품 불량이 예상했던대로 많더군요..음..역시 신제품이라..;;
주로 나타나는 불량 증상은..
- 음영지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안테나 칸수가 오르락 내리락..요동을 치는 현상
- 투명 플립 폴더의 사출상 문제로 휨이 생겨 폴더를 닫을 때 플립이 액정을 누르는 현상
- 핸드폰번호 그룹지정한 후 그룹에 벨소리 지정할 때 리부팅 되는 현상
- 액정 터치시 엉뚱한 곳이 눌리는 현상 (숫자 1 눌렀는데 4, 7이 눌린다거나 하는..)
이 정도 입니다..
이미 위 증상들로 인해 AS센터 방문시에는 불량으로 판정, 바로 교환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뭐 교환 즉시 해주는 건 좋습니다만..AS 다녀오는 시간은 보상해주질 않는지라..
귀찮은 상황 안생기도록 불량이 아니기를..바랬는데 다행히 제가 받은 제품은..위에 나열한 불량은 없는 듯 보입니다..현재까지는..
2~3일간 짧게 사용해봤습니다만..
기존에 레이저와 크게 다른 점은 없어서 적응은 쉽게 되더군요..
우선 입력 방식이 같고..인터페이스가 터치입력으로 바뀌었을 뿐 메뉴 구성등은 레이저와 많이 동일합니다..
어떻게 보면 발전이나 새로운 시도가 없는 거고, 반대로 보면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라 할 수 있겠지요..
장.단점
- 터치 감도가 좋은 편이다.
개인적인 차이는 있겠습니다만 아이팟터치, 햅틱2, 옴니아 등의 최신 휴대폰의 터치를 모두 경험해본 바로는 가장 좋은 반응은 역시 아이팟터치 이구요..그 보다 약간 아쉬움이 남는 수준이 바로 모토 프리즘 입니다. 햅틱2, 옴니아는 감압식이라 아이팟터치와 모토프리즘의 감전식 터치방식과는 넘을 수 없는 벽이 존재합니다. 감압식이 조금 답답한 느낌이라면 감전식들은 경쾌합니다.
모토프리즘은 아직 아이팟터치와 같은 수준의 감도는 아닌지라 타 기종들에 비해서 양호한 편일 뿐 나름대로의 적응이 필요합니다..- 2G 기기로 기존의 011, 017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SK에서는 모토프리즘 출시시기에 즈음해서 “이제 2G 지원을 더 열심히 할께요” 라는 식의 기사를 발표한 적이 있다. 그 첫 시작이 프리즘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이번 기변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요소입니다..- 막힌 길을 피해서! T-Map 지원
네이게이션을 지원합니다. 이는 장점과 동시에 단점일 수도 있겠습니다만..T-Map은 보통의 네비게이션이 지원하는 TPEG 기능(실시간 교통정보)을 지원하여 막히는 길을 피해 소통이 원할한 길로 안내를 해주는 네비게이션입니다.
하지만 이 소프트웨어로 인해 내장 메모리 100메가 영역에서 약 70메가를 이놈이 사용하는 웃기는 상황이 벌어집니다만 다행히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기에 큰 무리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T-Map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의 삭제도 가능합니다. 삭제를 하면 아주 여유롭게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죠..하지만 T-Map은 수도권 사용자들에겐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되며 월 5천원의 비용을 투자할 충분한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투명 플립에 깔끔한 디자인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무난하거나 그 이상입니다. 특히나 투명플립은 보는 사람마다 신기해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이 플립을 덥고도 터치 인식을 하는지라 액정보호와 더불어 편리함까지 갖추었습니다. 하지만..이 플립 역시 장점임과 동시에 단점이기도 합니다..멋진 디자인을 자랑하지만 실제 사용시 핸즈프리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 플립을 열어 귀에대고 통화를 해야하는데..이때 투명 플립으로 인해 눌린 귀가 다 보인다는거..상황에 따라 조금 민망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타
이외에도 아웃룩과의 싱크(일정, 연락처 등 깔끔하게 잘됩니다), 차량용 충전기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부분은 장점일 수 있겠군요..
외장 메모리 지원은 4G 가 한계입니다. 미라지 구입시 함께 구해논 8G 메모리를 넣어보니 3.7기가 정도 밖에 인식하지 않더군요..4G를 버리는 셈치고 그냥 쓰던지 4G를 하나 사던지 해야할 것 같더군요..
이상 간단한 모토프리즘 사용기를 마칩니다..~~
미라지를 왜 버리셨을라나 지금까지 가져본 놈들중에는 최고인뎅 ( 튜닝의 끝이 없다는 )
1.터치 감도는 미라지 경우 수치로 입맛에 맞게 조정이되는데 다른 폰들은 정해져 있을 뿐이고
2.머 2G는 지원안하니 할말없고 ㅜㅜ
3.네비게이션 프로그램 사서 쓰면 되는데 그거 부담이면 트루맵이라는 프로그램을 쓰면 됨 GPS 잘 잡음
4.디자인이라 .. 형은 모토롤라 예전부터 좋아했으니 …
5.8G 지원 잘함
미라지의 단점이라면 그룹 벨미지원 (APP 설치하면 되긴 함) , SK 문자 메시지 프로그램 욜라 느림
음..미라지..
정사각형 액정의 변태 해상도가 우선 적응힘들었고..
네비게이션은 TPEG 지원되는거 쓰려면 결국 월 사용료 내야하니 똑같을테고 허나 이역시 변태 액정때문에 별루고..
무엇보다..윈도우 모바일 만의 답답함이 정 떨어진 계기지..
아마도 윈도우 모바일 10.0 은 나와야 쓸만해질듯..
Simple is best! 라는걸 윈도우는 왜 모를까..